MATCH 포항 vs 성남05.25(수) 19:00 @스틸야드 더보기

NEXT MACTH

포항 versus 성남

05.25(수) 19:00 @스틸야드

스틸야드맵
대구 X 포항

2022.05.29(일) 19:00 DGB대구은행파크

포항 2:0 인천

2022.05.21(토) 18:00 스틸야드

리포트 하이라이트
NOTICE K리그 경기장 내 선거 운동 불가 안내
SCHEDULE 05.23(월) 훈련 (-)
RANKING 4위 6승 4무 4패 승점 22점

포항스틸러스 미디어 STEELERS MEDIA

MEDIA2021시즌 첫 동해안 더비, 스틸야드를 달군다!

미디어 게시물 작성일, 조회수, URL
작성일 2021.03.12 10:47
조회수 1274
URL https://steelers.co.kr/board/notice_detail?id=1494


K리그 통산 168번째이자 2021시즌 첫 번째 ‘동해안 더비’가 스틸야드에서 열린다. 포항스틸러스는 오는 3월 13일(토) 오후 4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울산현대와 ‘하나원큐 K리그1 2021’ 4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매번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동해안 더비가 올해도 어김없이 성사된 가운데, 이번에는 어느 팀이 웃게 될지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포항은 개막과 함께 2연승을 달리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다만, 강릉 원정에 이어 곧바로 제주까지 날아가는 강행군을 소화하면서 체력적인 부담을 겪었다. 결국 지난 3라운드 제주유나이티드전에서 승리을 내주며 잠시 숨 고르기를 했다.

원정 2연전을 치르고 안방으로 돌아온 포항은 비록 연승 행진은 멈췄지만 차분한 마음으로 동해안 더비를 준비하고 있다. 포항은 작년 울산과 K리그, FA컵 포함 총 4차례 만나 단 1승만을 거뒀다. 특히 FA컵 준결승에서는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울산의 결승 진출을 허락해야 했다. 하지만 포항은 작년 마지막 맞대결이었던 K리그1 25라운드에서 울산을 4:0으로 대파하며 울산의 우승 도전을 물거품으로 만들어버렸다. 포항이 울산의 가장 껄끄러운 상대로 다시 한번 각인된 경기였다.

울산은 올 시즌 홍명보 감독을 새로운 사령탑으로 세우고 개막 후 3연승을 질주하고 있다. 하지만 울산에게는 결정적인 순간에 포항에 발목을 잡혔다는 악몽이 아직 생생하다. 홍명보 감독 또한 감독으로서 동해안더비 데뷔전을 치르는 까닭에 반드시 이겨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결국 이번 맞대결은 포항의 자신감과 울산의 부담감이 격돌하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포항은 새로운 외국인 선수 타쉬와 크베시치가 미처 합류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베테랑과 젊은 선수들이 조화를 이루며 개막 2연승을 모두 역전승으로 일궈낸 덕에 조직력에 대한 자신감 또한 충만한 상태이다. 반면, 리그 최고 수준의 호화 스쿼드를 보유한 울산은 포항전에서 패할 경우 심리적인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포항은 비록 제주 원정에서 빈손으로 돌아오기는 했지만 이번 동해안 더비를 기점으로 다시 상승세를 타겠다는 계산이다. 포항 김기동 감독은 동해안 더비를 앞두고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동해안 더비는 항상 긴장이 되고, 팬들은 지난 제주전 패배는 괜찮으니 울산을 잡아줬으면 좋겠다고 격려해줬다”면서 “홈 경기이기도 하니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를 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올 시즌부터 울산 유니폼이 아닌 포항 유니폼을 입고 동해안 더비에 나서게 된 신진호는 “동해안 더비라는 상징성도 크지만, K리그 경기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하고 이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울산전에 임하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포항 강상우는 지난 홈 개막전에 이어 이번 동해안 더비에서도 “매진이 이루어지면 본인 유니폼 10벌을 자비로 구입해 팬들께 선물로 드리겠다”는 공약을 밝혀 관심을 끌고 있다. 스틸야드를 뜨겁게 달굴 올 시즌 첫 동해안 더비 예매는 포항스틸러스 구단 홈페이지(www.steelers.kr)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를 통해서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동해안 더비를 기념하기 위해 “포스코 포항제철소 협력사협회” 지원으로 일상 속 탄소저감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포스코 스테인레스로 제작된 텀블러 500개를 제작, 배부한다. 경기 당일 오후 2시 30분부터 북문 광장에서 선착순 500개를 배부할 예정이다.
목록이동

STEELERS NEWS

포항스틸러스 VS 성남FC

05.25(수) 19:00 @스틸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