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CH 제주 vs 포항02.20(일) 14:00 @제주월드컵 더보기

NEXT MACTH

제주 versus 포항

02.20(일) 14:00 @제주월드컵

김천 X 포항

2022.02.27(일) 14:00 김천종합

NOTICE K리그1 2022시즌 일정
SCHEDULE 01.26(수) 동계 전지훈련 (제주 서귀포)
NEWS 포항스틸러스, 포항바이오파크와 창포복지관에 유산균 제품 기부

포항스틸러스 미디어 STEELERS MEDIA

MEDIA포항, 주말 광주전에서 K리그1 잔류 매듭짓는다

미디어 게시물 작성일, 조회수, URL
작성일 2021.11.05 14:58
조회수 174
URL https://steelers.co.kr/board/notice_detail?id=1834


포항이 주말 홈 경기에서 광주를 상대한다. K리그1 파이널 라운드 그룹B의 선두로 올라선 포항은 광주를 누르고 잔류 확정을 서두르겠다는 계획이다.

포항스틸러스는 11월 7일(일) 오후 2시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21’ 36라운드(파이널 3라운드) 홈 경기에서 광주FC를 상대한다. 포항은 올 시즌 광주를 상대로 3전 전승을 거두고 있으며, K리그 통산 상대전적에서도 15승 6무 무패로 광주를 압도하고 있다. 광주의 ‘천적’으로 군림하고 있는 포항이 다이렉트 강등 위기에 내몰린 광주를 상대로 잔류를 매듭지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포항은 주중 강원과의 35라운드 홈 경기에서 80분 이후에만 3골을 몰아넣으며 4-0 대승을 거뒀다. 이날 포항은 경기 초반부터 상대를 거세게 몰아붙이며 주도권을 쥐었다. 하지만 전반전에는 득점을 올리지 못했고, 오히려 후반전 들어서는 강원의 공세에 휘말렸다. 하지만 상대가 연거푸 골대를 맞히는 불운에 주춤하는 사이, 이승모가 눈물의 선제골을 뽑아내며 리드를 가져왔다. 포항은 후반 36분에는 임상협의 영리한 크로스를 신진호가 깔끔한 헤더로 마무리하며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이어 경기 막판 박승욱과 강상우가 각각 골을 추가하며 완승을 거뒀다.

포항은 이날 승리로 인천을 제치고 다시 그룹B 선두인 7위로 올라섰다. 또한, 12위 광주와의 승점 차이를 12점으로 늘리며 다이렉트 강등 확률을 지웠다. 이제 남은 것은 승강플레이오프를 치르게 될 일말의 가능성까지 제거하는 것이다. 따라서 포항에게는 이번 광주전이 매우 중요하다. 광주전에서 승리하기만 하면 포항은 남은 두 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최소 10위를 확보해 K리그1 잔류를 확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광주와 비기더라도 11위 강원이 인천과의 맞대결에서 비기거나 패하면 포항의 잔류가 확정된다. 하지만 광주에 덜미를 잡힌다면, 포항은 강원이 인천에 패할 경우에만 잔류를 조기에 확정할 수 있다. 

반면, 광주는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상황이다. 주중 서울전에서 거짓말 같은 패배를 당하며 벼랑 끝까지 내몰렸다. 광주는 서울을 상대로 후반전 중반 무렵까지 3-0으로 앞서 나가며 승리에 다가서는 듯했다. 하지만, 후반 19분 알렉스의 자책골을 기점으로 내리 세 골을 더 내주며 끝내 역전을 허용하고 말았다. 흡사 지난 33라운드 포항전 2-3 역전패 때와 마찬가지로, 공격진의 파괴력에 비해 지키는 힘이 부족하다는 고질적인 문제를 또 한 번 노출한 경기였다. 백척간두에 선 광주는 이제 매 경기 무조건 승리를 거두어야 다음 수를 생각할 수 있는 상황에 처했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다음 상대가 팀 창단 이래 단 한 번도 이겨보지 못한 포항이라는 점은 광주로서는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 포항 역시 비장한 각오로 경기에 임하는 상대와의 맞대결은 큰 부담이다. 하지만 양 팀 모두 각자 절실한 목표가 있는 만큼 조금의 양보도 없는 명승부가 예상된다.

한편, 지난 11월 3일 강원전에서 포항 소속으로 K리그 100경기에 출전한 신진호를 축하하는 시상식이 이번 광주전 킥오프를 앞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신진호는 2011년 3월 16일 성남을 상대로 포항에서 데뷔한 이래 2011~2013년, 2015년, 그리고 올해까지 다섯 시즌에 걸쳐 포항에서만 K리그 100경기 8골 19도움을 현재 기록 중이다. 구단은 이번 기록을 기념해 과거부터 현재까지 본인의 모습을 등번호에 담은 기념 유니폼과 기념패, 포상금을 신진호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광주전 티켓예매는 포항스틸러스 구단 공식 홈페이지(www.steelers.kr)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11월부터 완화된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이번 광주전 홈 경기가 열리는 스틸야드는 백신접종자 전용구역과 미접종자 구역으로 구분하여 운영되며, 예매가능 좌석수는 12,579석이다.

접종자 전용구역은 ▲백신 접종 완료 후 2주가 경과한 사람(백신접종증명서 및 COOV 앱 등으로 증명), ▲48시간 내 PCR 검사 음성 확인(음성확인서 또는 통보 문자로 확인), ▲18세 이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접종 불가자(의사 소견서 지참 필수)에 한하여 입장할 수 있다. 접종자 전용구역 내에서는 좌석간 띄어앉기 없이 착석이 가능하며, 음식물 취식이 가능하다. 접종자 전용구역 외에는 취식이 불가능하고, 좌석간 띄어앉기가 적용된다.

정부 지침에 따라 육성응원은 여전히 금지된다.
 
목록이동

STEELERS NEWS

1R
제주유나이티드 VS 포항스틸러스

02.20(일) 14:00 @제주 월드컵경기장